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광진구, 어르신 활력 채워드리는 '광진펜' 운영

기사승인 2022.03.10  12:19:41

공유
default_news_ad2

- -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이용 중인 어르신 250명 대상 월 단위 학습지 지원

-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 정기적 가정방문해 학습활동 격려, 안부 살펴
- 어르신 인지능력 향상 및 건강한 노후관리 도움, 정서적 고립감 해소까지 기대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3월부터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생활을 위해 ‘광진펜’을 운영한다.
 
‘광진펜’은 낱말 맞추기, 계산하기, 색칠하기 등 어르신 맞춤형 문제로 구성된 학습지를 매월 어르신들에게 지원하는 사업으로, 어르신들의 일상 속 무료함 해소와 함께 인지능력 향상, 건강한 노후관리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어르신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는 정기적으로 가정방문을 해 어르신들의 학습 진도를 확인하며 학습 활동을 격려하고, 안부도 살필 예정이다. 이는 어르신들의 정서적 고립감 해소에도 긍정적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지원대상은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이용 중인 만 65세 이상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기초연금 수급자 독거 어르신 250명이다. 광진구는 광진노인종합복지관과 늘푸른돌봄센터에서 지원대상을 추천 받았으며, 현재 선정을 완료한 상태다.
 
광진구는 ‘광진펜’이 시작되는 3월에는 어르신 인지능력향상 학습지 외에도 각종 필기도구와 필통, 색연필 등으로 구성된 학용품 세트, 광이진이가 그려진 컬러링북을 추가로 제공하며 어르신들의 원활한 학습 시작을 돕는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어르신들이 ‘광진펜’을 통해 규칙적인 학습활동으로 성취감을 느끼면서 더욱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하시기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정서적 지지와 돌봄 서비스를 연계한 맞춤형 어르신 돌봄 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silverinews 김선혜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