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건강보험공단, 가정의 달 맞아 다양한 봉사활동 실시

기사승인 2019.05.24  14:46:40

공유
default_news_ad2

- - 원주본부 봉사단, 후원물품 기증・건강상담・주거환경개선 등 폭넓은 활동 펼쳐

건강보험공단, 가정의 달 맞아 다양한 봉사활동 실시
- 원주본부 봉사단, 후원물품 기증・건강상담・주거환경개선 등 폭넓은 활동 펼쳐
 
 
 국민건강보험공단 원주본부 봉사단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강원도 18개 시・군에서 의료봉사 및 자매결연세대(시설) 방문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건보공단 ‘건이강이 봉사단’ 48명은 강원도청 공무원 10여 명과 함께 춘천시 효자동 소재 춘천효자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나눔기금으로 TV 및 공기청정기를 구매하여 전달하고 배식봉사를 실시했으며, 일산병원 의료진과 함께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등 춘천시 효자동 지역 주민 200명을 대상으로 치과, 재활의학과, 내과 진료와 건강 상담을 실시했다.
 
또한 춘천시 효자동의 독거 어르신세대를 방문해 낡은 도배지와 장판을 교체하고 화장실에 낙상방지 매트를 설치하는 등 주거환경 개선을 지원하고 평소 집에서 빨래하기 힘든 이불, 카페트, 커튼 등을 방문・수거하여 이동빨래차를 이용해 세탁을 실시했다.
 
건보공단 김홍중 총무상임이사는 “공단이 강원도로 이전한 지 4년차를 맞이하면서, 지금까지 원주에 한정하여 나눔 활동을 해왔으나, 이제는 강원・원주혁신도시 대표 공공기관으로 지사 봉사단원과 함께 보다 폭넓게 지역주민을 위해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강원도청 양민석 보건복지여성국장은 “공단이 멀리 춘천까지 찾아와 지역의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한 의료봉사와 집수리 봉사를 하며 나눔 활동에 앞장서 주는 것에 너무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공단과 강원도가 지역주민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밝혔다.
 
 
건보공단은 강원 동해안 산불 재난 시 고성군 대피소 등 5개 지역에서 4월 한 달간 본부 임직원 115명이 참여하여 의료・빨래봉사 및 재난현장 복구 활동을 펼쳤으며 6,400만 원 상당의 구호물품 지원과 성금 기탁을 하기도 했다.
 
 
-  자료제공 : 국민건강보험공단 홍보실 (033-736-1430)
 
 

silverinews 허주희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