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이웨이’의 윤태규와 함께 괴산의 특산물인 대학 찰옥수수와 감물 감자 소개
![]() |
지역의 특산물을 홍보, 소개하며 판매를 돕는 농어촌 살리기라는 콘셉으로 시작된 유튜브 채널 ‘국민안내양TV’가 연일 화제다.
지역자치단체의 뜨거운 러브콜까지 받고 있고 구독자도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으니 지역의 농가에는 도움을 주고, 유튜버들에게는 즐거움을 주는 일석이조의 채널이 된 셈이다. 여기에 동료 연예인들이 함께 참여해주며 그들 또한 보람을 느끼니 일석삼조라고 해야 할까?
지난 3월부터 꾸준하게 각 지역을 찾은 국민안내양TV는 지난 7월 29일 ‘마이웨이'의 가수 윤태규와 함께 충북 괴산의 특산물 홍보에 나섰고 이차영 괴산 군수와 전화 연결을 통해 괴산의 대표 상품인 ’대학 찰옥수수‘ 와 ’감물 감자‘를 소개하며 판로 개척에 적극 나서기도 했다. 껍질이 얇아 치아에 끼지 않으며 당도가 높아 단맛이 우러난다며 타지역과의 차별성을 강조하기도 했고, 괴산군 감물면에서 탄생한 ’감물 감자‘는 씨알이 굵고 분이 많아 감자 중의 감자로 꼽힌다는 특산물 자랑에 여념이 없었다. 이에 국민안내양TV는 다양한 상품 판로에 도움을 주겠다는 약속을 건네기도 했다.
비대면 생활로 소비가 위축되며 어려움에 직면한 농가돕기에 앞장 선 전국 어르신들의 막내딸 김정연의 활약이 앞으로도 기대된다.
silverinews 허길우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