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실버아이TV-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노인맞춤돌봄서비스’캠페인 함께 나선다

기사승인 2021.05.12  11:35:43

공유
default_news_ad2

- - 안정적인 노후생활 보장 및 삶의 질 높이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 제공

[▲실버아이TV 이재원대표(사진왼쪽)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김현미센터장(사진 오른쪽)이 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100세 시대를 준비하는 방송 실버아이TV(대표 이재원)는 지난 5월7일 오후 1시 동대문 JW메리어트호텔에서 독거노인 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현미)와 공동으로 ‘노인맞춤돌봄서비스’캠페인 MOU를 체결하고 사업을 진행한다.
 
고령화 시대를 맞이하여 일상생활이 어려운 취약노인에게 적절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하여 안정적인 노후생활 보장 및 노인의 기능, 건강유지를 통한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시작된 사업으로 그동안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자체 홍보를 통해 사업을 진행했으나, 보다 많은 노인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위해 실버아이TV와 공동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
 
실버아이TV는 자사 채널을 통해 ‘노인맞춤돌봄서비스’에 대한 신청방법 안내를 자막 및 스크롤로 수시 안내함과 동시에 관련 홍보영상을 지속적으로 방영함으로서 많은 노인분들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노인맞춤돌봄서비스’의 신청대상자는 만65세 이상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또는 기초연금 수급자, 고독사 및 자살 위험이 높은 노인 등이며 해당 서비스 신청은 읍·면·동주민센터에 방문 또는 전화, 우편, 팩스로 신청하면 된다. 
 
대상자로 선정 되면 지역 내 돌봄서비스 수행 관리기관이 대상자를 직접 방문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서비스 내용은 ▲안전지원서비스(안전, 안부확인, 생활안전점검, 말벗) ▲사회참여서비스(사회관계향상 프로그램, 자조모임) ▲생활교육서비스(신체건강, 정신건강) ▲일상생활지원서비스(이동 동행, 식사준비, 청소) ▲연계서비스(생활지원, 주거개선, 건강지원)이 있다.
 
[▲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제공체계]
 
실버아이TV 이재원 대표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실버전문채널인 실버아이TV가 노인복지분야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노인과 관련된 정부나 단체들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전문채널로서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말했다.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김현미 센터장은 “실버아이TV와 이번 협약을 통해 사회적 소외계층인 노인분들에게 지금보다 좀 더 적극적인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노인분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ilverinews 박승범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