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강동구 천호2동, 1인 가구 식사챙기며 '고독사 예방'

기사승인 2021.05.24  16:11:25

공유
default_news_ad2

- - 이웃살피미가 매달 식사와 식품 전달, 건강 상태 체크 및 안부확인

- 지난 14일, 1인 가구 30명에 매월 맞춤형 건강식 지원 협약 체결
 
[▲지난 14일 천호2동 주민센터에서 개최된 ‘1:1 맞춤형 식품 나눔 사업 협약식’
(왼쪽부터 박민준 ㈜다인테이블 공동대표, 신수정 천호제2동장, 이상엽 강동구립 해공노인복지관장)
 
강동구(구청장 이정훈) 천호2동이 1인 가구 고독사 문제 해결을 위한 맞춤형 건강식 지원으로 고독사 위험 가구 상시 모니터링 쳬계를 구축한다.
 
천호2동은 지난 14일 ‘해공노인복지관’, 예비사회적기업 ‘(주)다인케이블’(공동대표 김혜민‧박민준)과 협약을 체결하여 지역 내 고독사 위험 1인 가구 30명에게 매월 맞춤 영양식사 및 식품을 지원하기로 했다.
 
지원하는 식사와 식품의 배달은 2인 1조로 구성된 이웃살피미(‘도란도란 이웃지기’)가 맡았으며, 배달 시 1인 가구의 건강 상태 체크 및 안부 확인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유대관계를 형성해 나갈 계획이다.
 
참여기관들은 “1인 가구를 위한 따뜻한 밥상을 직접 챙기며, 소외된 이웃을 보살필 기회에 참여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외에도 천호2동은 집수리, 반찬나눔 봉사, 공기정화식물 나눔 등 1인 가구 고독사 예방을 위한 종합 사업계획 ‘천사아이(천호2동 사랑의 눈)’ 프로젝트를 추진하여 지역사회 복지망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신수정 천호2동장은 “1인 가구 대부분이 식사를 자주 거르거나 인스턴트 식품으로 불균형한 식사를 하고 있다.”며 “식사지원과 함께 코로나19로 더 외롭고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1인 가구의 마음까지 따뜻하게 채워지도록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말했다.
 
 

silverinews 박승범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