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2021 한국복지경영학회 하계학술대회」 개최

기사승인 2021.07.14  09:41:01

공유
default_news_ad2

- - 사회복지법인 운영 효율화 방안

한국복지경영학회(회장 정종화)가 오는 16일(금) 오후 1시부터 ‘사회복지법인 운영 효율화 방안’을 주제로 ‘2021년 하계학술대회’를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한다.
 
이번 하계학술대회는 이종성 국회의원,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현훈), 복지동행사회적협동조합 복지경영연구소(이사장 강순모)와 공동으로 주최되며,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정부 방역지침에 따라 전면 비대면 방식을 채택, 모든 일정은 ZOOM과 유튜브 채널(한국복지경영학회)을 통해 동시 생중계 될 예정이다.
 
한국복지경영학회는 복지경영학과 관련하여 2011년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설립된 학회로서 복지경영학, 복지학, 경영학, 경제학 이론과 실무에 관련된 연구와 학술조사를 바탕으로 사회복지와 경영학의 융·복합적 연구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또한 실천학문으로 복지서비스 효율화 경영방식, 사회복지서비스의 우수경영모델 발굴 등을 비롯해 최근에는 지역사회 기반의 커뮤니티케어와 사회적 경제 연구 등 그 성과를 널리 알리는데 앞장서왔다.
 
이번 하계학술대회에서는 급변하는 사회복지의 환경변화에 따라 사회복지의 핵심 축이라고 할 수 있는 사회복지법인의 운영 효율화와 그 방안에 대한 현장 전문가들의 의견을 발제와 토론을 통해 풀어갈 예정이다.
 
주제발표1에서는 강영숙 교수(군산대 사회복지학과)가 ‘사회복지법인 운영 효율화 방안’을 주제로 최근 사회복지의 제도적 환경변화에 따른 사회복지법인의 운영 효율화 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주제발표2는 조준호 대표이사(사회복지법인 엔젤스헤이븐)가 ‘사회복지법인의 위수탁 문제의 논의와 과제’를 주제로 사회복지서비스의 민관 수탁과 위탁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이슈들에 대해 발표한다.
 
주제발표3에서는 박종철 부장(경북행복재단 보건복지사업부)이 ‘지방자치단체와 복지거버넌스(민관협치의 관점에서)’를 주제로 지방자치단체와 복지 거버넌스를 구축하기 위한 논의와 대안에 대해 발표한다.
 
또한 토론에는 각 주제별로 세 명씩 총 9명의 전문가가 참여해 논제에 대한 의견과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심도 있는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정종화 회장(한국사회복지경영학회)은 “이번 학술대회의 주제발표와 토론을 통해 복지법인의 운영 효율화 방안이 도출되어 정부와 민간의 사회복지법인이 상생하여 대한민국의 사회복지 발전에 토대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7월 16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는 이날 비대면 온라인 학술대회의 방송은 ‘한국복지경영학회’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silverinews 홍영미 전문기자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