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노원구, 한파에도 걱정 없이 따뜻하게 쉬세요!

기사승인 2018.12.19  10:48:41

공유
default_news_ad2

- - 한파특보 시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한파쉼터’ 운영

 
노원구, 한파에도 걱정 없이 따뜻하게 쉬세요!
- 한파특보 시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한파쉼터’ 운영
 
 
 노원구가 내년 3월 15일까지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독거 어르신과 고령자를 위한 찜질방 ‘한파쉼터’를 운영한다.
 
이에 구는 지난 12일 구청 소회의실에서 관내 찜질방 등 한파쉼터 지정업소 7곳과 독거 어르신 한파 대비 맞춤형 복지 제공을 위한 ‘노원구 한파쉼터(야간)운영’ 협약을 체결하고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잠자리를 제공하기 위한 준비를 마쳤다.
 
‘한파쉼터’는 한파특보 발령 시 대상 어르신들에게 전화, 문자 등을 통해 한파 쉼터 이용안내와 쿠폰을 발행하고 어르신들은 오후 6시부터 다음날 오전 9시까지 한파쉼터 지정업소를 이용할 수 있다.
 
대상자는 주거 환경이 열악한 독거 어르신, 고령 어르신 등으로, 19개 동주민센터에서 관내 거주 취약계층을 사전 조사해 이용자를 선정한다.
 
또한 동 자원봉사캠프와 연계하여 어르신들이 편리하게 한파 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자원봉사자들이 동 지정 한파쉼터까지 어르신들을 안내 및 인솔하며, 한파쉼터 내에 비상 구급품을 비치하고 쉼터별 구청 담당 직원을 지정해 쉼터 지정업소와 긴밀한 연락체계를 구축하는 등 비상 상황에도 대비할 예정이다.
 
한파쉼터 권역별 업소는 ▲상계1동 금강산보석사우나(상계1·8·9·10동 주민센터 이용) ▲상계3·4동 월드해수사우나(상계3·4동 주민센터 이용) ▲상계5동 궁전보석불가마사우나(상계2·5·9동 주민센터 이용) ▲상계6·7동 가야대중탕(상계2 ·6·7, 중계2·3동 주민센터 이용) ▲중계4동 삿갓봉목욕탕(중계본·1·4동, 하계1·2동 주민센터 이용) ▲공릉2동 하이렉스파(공릉 1·2동 주민센터 이용) ▲월계3동 월계24시불한증막사우나(월계1·2·3동 주민센터 이용) 등 7개소다.
 
한편 노원구는 지난 여름 폭염기간동안 더위에 취약한 어르신들을 위한 ‘야간 무더위 쉼터’를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이 방문해 무더위 쉼터 근무자를 격려하는 등 폭염대처 우수사례로 전국에 전파됐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독거 어르신과 고령자들에게 관내 업소들과 협력하여 따뜻한 잠자리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폭염, 태풍, 한파 등 재난으로부터 취약한 주민들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자료제공 : 노원구청 디지털홍보과 홍보팀 (02-2116-3420)
 
 

silverinews 허주희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