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서울시 사회서비스원, 강서구립 '든든데이케어센터' 개소

기사승인 2020.11.03  13:24:06

공유
default_news_ad2

- - 장기요양등급 어르신들의 단독 주야간 보호센터로,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

- 노인성 질병 등으로 일상생활 곤란한 경우 이용 가능...전문 인력 지원

▲ 강서구립든든데이케어센터 시설
 
서울시 사회서비스원(대표이사 주진우)은 지난 11월 2일(월) 강서구 공항동에 주야간 보호시설인 ‘강서구립 든든 데이케어센터’(이하 ‘강서 센터’)를 개소했다.
 
‘좋은 돌봄, 좋은 일자리 제공’을 목표로 출범한 서울시 사회서비스원은 지난해 7월 성동 종합재가센터 개소를 시작으로 10월 말 기준 8곳의 종합재가센터(성동, 은평, 강서, 노원, 마포, 영등포, 송파, 양천)와 데이케어센터(장기 요양 등급 어르신 대상 주간 보호시설) 1곳(마포 초록숲 데이케어센터)에서 장기요양, 장애인 활동지원 등 공적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5호선 송정역 인근(4번 출구에서 5분 내외)에 위치, 대중교통 접근성이 높은 강서 센터는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 속에서 어르신들의 일상생활과 휴식, 건강관리, 여가 활동 등이 이루어지는 단독 주야간 보호센터다.
 
강서 센터에서는 분야별 전문 인력으로 신체기능의 유지‧증진 등 신체활동 지원, 건강관리 및 간호, 인지 관리 및 의사소통 지원, 신체‧인지 기능 향상 프로그램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더불어 공예·노래·원예‧미술 교실, 나들이·생신 잔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센터 차량을 이용, 편안하고 안전한 송영 서비스로 이용자를 모시며 중식‧간식 등도 제공한다.
 
센터 이용 대상자는 노인성 질병으로 일상생활 수행이 어려워, 장기요양등급 판정을 받으신 어르신들이며 이용 시간은 평일(월~금요일)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까지다.
 
이용을 원하는 시민은 센터로 직접 방문하여 이용 상담 및 초기면담 등 절차를 거쳐 신청하거나, 대표전화(02-2661-2279)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이용 신청 방법 및 절차 >
 
장기요양 등급판정
(국민건강 보험공단)
이용 상담 및 초기면담
(인정조사 등)
이용신청서 작성
 
 
 
 
 
 
적응기간(최대10일)
입소계약(확정)
센터이용
 
 
서울시 사회서비스원 주진우 대표이사는 “신체활동 지원 등 보호가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공적 돌봄 기관으로서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 “서울시 사회서비스원은 ‘언제 어디서든 믿음직한 동반자’로서 어르신 가족의 부양 부담 경감 등 시민 삶의 질과 만족도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자료제공 : 서울특별시 대변인 언론담당관 신문팀 (02-2133-6212)
 
 

silverinews 문민경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