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이갑숙의 실버레크리에이션] 성공하는 3단계

기사승인 2019.03.15  16:26:35

공유
default_news_ad2
 

 
만나서 반갑습니다.
지금 2만 명 이상 되는 분들이 이 동영상을 본다고 전화도 오고 문자도 와서 기절하고... 싶은!! 이갑숙 교수입니다.
 
미국 워싱턴 DC에 제퍼슨 기념관이 있는데 어느 날 제퍼슨 기념관에 새로운 관장이 취임했습니다. 그런데 기념관 군데군데 대리석이 갈라져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 원인을 알아보니 그 동네의 비둘기들이 와서 똥을 엄청 싸니까 이 비둘기 똥을 제거하려고 강력한 세척제를 써서 부식이 일어났던 거예요. 그래서 청소부원들에게 “세척제를 약한 것으로 쓰면 안되나요?” 했더니 “비둘기 똥이 너무 많아서 이렇게 하지 않고는 청소가 안됩니다.”라고 답했습니다. 그래서 왜 이렇게 비둘기들이 많이 오나 하고 봤더니 거미들이 많은 거예요. 그러면 이 거미들은 왜 많은가 하고 봤더니 나방들이 많이 왔던 거예요. 그럼 이 나방들이 왜 왔나 봤더니 제퍼슨 기념관이 더 멋지게 보이려고 주변에 있는 다른 건물보다 두 시간 전에 불을 켰던 거예요. 그랬더니 그 동네의 나방들이 다 몰려드니까 비둘기가 많이 올 수 밖에요. 그래서 나방들이 오고 그 나방들을 먹으려고 거미가 오고 이 거미를 먹으려고 비둘기가 오니 제일 근원지가 뭐예요? ‘불만 늦게 켜면 되겠구나...’ 해서 “이젠 다른 주변 건물보다 1시간 뒤에 불을 켜도록 해라.” 하고 나니 나방도, 거미도, 비둘기도 줄어들었다는 거예요. 무엇이든 성공과 실패에는 이유가 있지 않을까 싶어요.
 
이처럼 실버레크리에이션도 성공하려면 세 가지 이유, 단계가 있지 않나 싶어서 오늘 여러분과 실버레크리에이션으로 성공하는 3단계를 공부하고자 합니다.
 
<실버레크리에이션으로 성공하는 3단계>
 
첫째: 목표를 구체적으로 세우자!
둘째: 죽을 만큼 실행하자!
셋째: 멈추지 말고 계속하자!
 
우리가 알고 있는 가수 ‘비’가 있죠? 이 친구는 오디션에서 18번이나 떨어졌어요. 그런데 19번째에 누구를 만났느냐... 박진영씨를 만난 거예요. 박진영씨가 처음에 비를 봤을 때 “나 여기 합격 안 하면 죽습니다.” 정말로 곧 죽을 것 같았대요. 너무도 애절하고 간절해서 그를 뽑았대요. 그리고 나서 ‘나는 죽을만큼 노력한다. 나는 이길이 아니면 죽는다.’ 하고 노력을 했기 때문에 지금의 가수 ‘비’가 있을 수 있었던 거예요. 자, 중요한 것은 우리가 목표를 세우고 또 목표를 실행하는데 언제까지 멈추지 않고 계속 가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 그래서 그렇게 계속하다 보면 많은 시행착오를 거쳐서 경험을 쌓게 되고 그 경험만큼 좋은 스승은 없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은 저와 함께 이런 액션들 따라하면 쉽지 않겠습니까?
 
< 리듬박수 따라하기 >
 
따라해요 따라해요
아~하하 하하하 아~하하 하하하 
오~호호 호호호 오~호호 호호호 쉽구만~ 쉽구만~
 
따라하니까 쉽죠? 네. 뭐든지 남이 해 놓은 걸 따라하면 쉬울 것 같아요.
그래서 하나 더 하겠습니다. 한 어르신이 식사를 하고 계셨어요. 그런데 할머니가 영감님이 식사하는 걸 보고 계속 지켜보는 거예요. 그래서 할아버지가 “임자는 젊을 때 내가 밥먹는 모습이 그렇게 멋지다고 하더니, 지금도 그런가?” 하니 할머니가 “모르는 소리 하지 마쇼. 밥하다가 내 틀니가 빠졌는데 언제 숟가락에 건져 나오나 그거 보고 있었소.” 그랬답니다. 우리 어르신들이 재채기를 하다가 틀니가 빠질까봐 그걸 제일 염려하시는 것 같아요.
 
< 복남이네 어린아이 (개사곡) >
 
앞집에 어르신이 감기 걸렸네 에취~
뒷집에 어르신이 감기 걸렸네 에취~
두 분이 길을 가다 서로 만났네. 틀니 조심하세요! 에취~ 에취~
 
이걸 하면 틀니 끼신 어르신이나 아닌 어르신이나 너무너무 즐거워합니다.
 
저는 이렇게 만드느라 조금 힘은 들지만 멈추지 않고 계속 만들기 때문에 지금까지 갈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정말 힘들 때도 많죠? 그렇지만 하다보니 좀 더 쉬워지고 있다는 것을 느꼈어요. 와! 노력하면 잘 되고 잘 되면 쉽게 되겠죠?
 
노력하면 잘 되고 잘 하면 쉽다. 당연하지!
 
여러분이 원하는 꿈의 목표를 구체적으로 계획을 세우고, 죽을 만큼 노력해서 실행하며 그것을 멈추지 않고 계속하면 여러분의 꿈이 현실로 다가오리라 확신하며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이갑숙 책임교수 (총신대 평생교육원)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