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대한민국 작곡계의 거장, 백영호 탄생 100주년

기사승인 2020.09.24  11:49:08

공유
default_news_ad2

- - 9월 24일(목) 탄생 100주년 생일을 맞아 되새겨 보는 거장의 숨결

 
누군가의 인생을 돌아보며 가슴 깊은 울림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은 후세들에게는 큰 행복일 것이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명곡 ‘동백 아가씨’를 탄생시켰다는 것, 사천곡이 넘는 창작품을 남긴 열정, 우리 가요사를 채운 수많은 히트곡을 써낸 천재성, 부모님의 반대를 무릅쓰고 음악인의 길을 걸어간 고집까지 백영호 선생이 걸어온 발자취는 그야말로 모범이고, 나라의 문화유산이자 자랑이다.
 
당대뿐 아니라 후세에도 길이 기억될 이 이야기의 주인공 백영호 선생의 탄생 100주년이 바로 오늘 9월 24일 (음력 8월 8일) 이다.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작은 음악회가 지난 7월 15일에 경남 진주시 백영호 기념관에서 이미 개최된 바 있지만 선생이 태어난 날, 그분의 업적과 인생길을 돌아보는 것도 뜻깊은 일이 아닐까?
 
백영호 선생의 장남인 백경권 원장은 (서울 내과 의원) 둘째 아들과 함께 부친, 조부에 대한 존경의 마음을 담아 선생의 생전 자료와 가요 무대에서 특집으로 다뤄진 선생의 무대와 음악인들의 인터뷰를 토대로 백영호 선생을 사랑하는 이들이 모인 밴드에 기념 영상을 제작해 올릴 예정이라고 한다.
 
또한 10월 5일(월) KBS 가요무대를 통해 가요산맥 백영호 편이 방송될 예정이라 하니 이 풍성한 가을, 백영호 선생이 남긴 수많은 명곡을 풍성하게 감상해 볼 일이다.
 
 

silverinews 허길우 news1@silverinews.com

<저작권자 © 실버아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